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12-14 (토)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사건사고
수산물연구단지 입주업체, 수산가공품 첫 수출
 [2019-11-20 00:58]
군산시 수산물연구가공거점단지 입주업체인 ‘화우당’이 입주 3년 만에 대만, 미국, 중국에 을 하게 되는 쾌거를 이뤘다.



19일 군산시에 따르면 화우당이 지난 1일 대만 고급백화점인 소고백화점에 5,000불상당(1톤)의 초도물량 수출을 시작으로 미국 LA에 위치한 ㈜KHEE 및 H마트 두 군데와 납품계약을 체결해 11월과 12월 말에 약 3~4만불(약 6톤)상당의 물건을 수출한다. 또한 중국과도 수출계약이 완료돼 오는 12월에 5만5,000불 상당의 제품을 수출한다.



특히 20일에는 대만 소고백화점내에서 쇼케이스행사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대만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화우당은 지난 20여년이상 수산물도소매의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난 2017년 가공식품을 개발해 시장에 진출했다.



군산지역 대부분 수산물가공업체가 1차원적 단순 가공업체가 주류를 이루는 가운데 화우당은 1인 소비장 시장을 겨냥해 간편조리가 가능한 즉석해물탕, 해물볶음3종, 낙곱새, 해물스파게티 등 다양한 간편조리식품(Home Meal Replacement)의 개발과 함께 품질향상에 공들여 타제품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국내 판매 활동뿐만 아니라 식품 글로벌화 추세에 맞춰 해외시장개척에도 적극 활동했다.



이와 관련해 군산시는 그동안 관내 수산물 가공업체 육성 및 경쟁력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해 왔다. 특히 해외시장 개척, 마케팅 및 역량강화를 위해 국내외박람회참가, 해외바이어 매칭, 홈쇼핑참가, 수출상담, 통번역지원, HACCP관리 등 전문적인 행정서비스를 직접 지원해왔다.



또 품질강화를 위한 저온저장시설 지원 및 타 공공기관 수출지원사업 연계지원 등 든든한 지원군으로 직간접적으로 힘을 보탰다.



김손빈 화우당 대표는 “그동안 군산시가 관심과 다방면으로 지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더욱더 고부가가치 제품개발에 힘을 기울여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성원 수산진흥과장은 “관내 경쟁력 있는 수산물가공업체를 지속 발굴해 유통, 수출, 마케팅, 품질 등 전반 분야에서 물심양면 지원해 지역 수산가공업 분야를 활성화하고 글로벌업체육성 및 제품경쟁력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N 핫 클릭
저물어가는 기해년, 따뜻함을 전한 ‘송년음악회’
“그림으로 만나는 세계의 친구들”
군산근대역사와 함께하는 ‘송구영신’
군산대, 필리핀 해양대학 연합회․피아티 대학 협약 체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저물어가는 기해년, 따뜻함..t
“그림으로 만나는 세계의..t
군산근대역사와 함께하는 ..t
군산대, 필리핀 해양대학 연..t
네이버, 군산서 코딩소프트..t
군산시의회-서울 은평구의..t
군산지역, 2020년 어촌뉴딜3..t
군산해경 3010함, 종합 우수..t
“시민과 함께 문학발전 이..t
군산대, 지역주민과 함께 하..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