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3-27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관내 코로나19 능동감시 대상자 54명
 [2020-02-28 22:18]
군산시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관내 신천지 군산교회 교인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치고 단계적인 대응에 돌입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28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25일과 26일 시가 확보한 관내 신천지 교인 2,300여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마쳤으며, 27일에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제공한 관내 신천지 교인 2,065명의 명단을 토대로 전수조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시가 확보한 명단에 따른 전수조사 결과 신천지 교인 54명이 능동감시 대상자로 분류됐으며, 이중 2명이 경기 과천을 방문한 적이 있었고, 1명이 대구를 방문했었다. 또 1명이 기침 증상이 있었으며, 이와 비슷한 증상은 보인 교인이 38명으로 나타났다.




반면 중대본이 제공한 명단에 따른 전수조사 결과는 능동감시 대상자가 48명으로 각각 1명씩이 과천·대구·부산·경북·경남 등을 방문했었으며, 기침 등 유증상이 33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처럼 시가 확보한 관내 신천지 교인 명단과 중대본이 제공한 명단에서 200여명의 차이가 발생했고, 이로 인해 능동감시 대상자의 수도 차이를 보였다.




이에 대해 강 시장은 “시가 신천지 군산교회로부터 직접 받은 명단에는 군입대자와 해외여행자, 장기결석자 등이 포함된 반면, 중대본이 제공한 명단에는 이들이 빠져 있어서 차이가 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전수조사를 통해 능동감시 대상자 등을 파악한 만큼 가용할 수 있는 인원을 총 동원해 역학조사 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이 불안에 떨지 마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관내 신천지 군산교회를 포함한 16곳의 집회시설에 대해 폐쇄명령을 내린바 있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시민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추가적인 시설에 대한 조사를 벌이는 동시에 시민들의 제보를 받고 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대WISET사업단, 군산시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호원대 치위생학과, 2019 졸업생 취업률 전국 1위 등극
군산시, 실내체육시설 등 자체 지원금 지급
군산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군산e뉴스 사건사고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호원대 치위생학과, 2019 졸..t
“생활 공구, 사지 말고 읍..t
안정적인 농업 시작은 최저..t
새만금 육상태양광 3구역 발..t
“안전과 함께 하는 시간여..t
“어린이를 보호해주세요”..t
한국서부발전, 연료전지 발..t
“온라인으로 유튜버 꿈꿔..t
신영대 후보, 재난기본소득..t
행정명령 대상시설 긴급지..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