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3-27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새만금개발청, 전북지역 업체 사업참여 확대 노력
 [2020-02-27 22:50]
새만금 사업 지역기업 우대기준을 만들어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전북 건설업체의 참여율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한 새만금개발청이 올해도 지역기업 참여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신규로 발주되는 대형공사에 전북지역 업체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농어촌공사 등 발주기관에 공사 발주 시 새만금 사업 지역기업 우대기준을 적용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올해 새만금 지역에서 신규 발주가 예상되는 대형공사(300억원 이상)는 총 5건으로, 공사비는 실시설계 및 기획재정부 총사업비 협의가 필요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600억원에서 최대 1,900억원 규모다.



해양수산부가 추진하는 ‘새만금 신항 북측방파호안 및 관리부두 공사‘는 3월에 입찰 공고될 예정이며, 새만금개발공사가 추진하는 ’스마트수변도시 매립공사‘는 상반기에 발주된다.



하반기에는 한국농어촌공사가 ‘새만금 산업단지 5공구 조성공사’, ‘가력선착장 확장공사’, ‘농생명용지 3공구 조성공사’를 발주할 예정이다.



새만금개발청은 대한건설협회에 등록된 시공능력평가액 상위 100대 건설사에도 새만금 사업 입찰 참여시 전북지역 건설업체와 컨소시엄(연합체)을 구성해 참여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현숙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 사업에 대한 지역기업의 참여 확대뿐만 아니라 지역의 생산 기자재 사용, 지역인력의 시공 참여 등을 통해 새만금 사업으로 인한 실질적인 혜택이 지역주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새만금 사업 지역기업 우대기준이 마련되기 전에는 새만금 사업에 대한 전북 지역 업체의 공동도급 참여율이 5~15%(평균 11.3%)에 그친 데 비해, 지난 2017년 7월 우대기준이 마련된 이후에는 지역업체 참여율이 20~50%(평균 33.5%)로 크게 높아졌다.


군산N 핫 클릭
군산대WISET사업단, 군산시립도서관에 도서 기증
호원대 치위생학과, 2019 졸업생 취업률 전국 1위 등극
군산시, 실내체육시설 등 자체 지원금 지급
군산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종합 군산e뉴스 사건사고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호원대 치위생학과, 2019 졸..t
“생활 공구, 사지 말고 읍..t
안정적인 농업 시작은 최저..t
새만금 육상태양광 3구역 발..t
“안전과 함께 하는 시간여..t
“어린이를 보호해주세요”..t
한국서부발전, 연료전지 발..t
“온라인으로 유튜버 꿈꿔..t
신영대 후보, 재난기본소득..t
행정명령 대상시설 긴급지..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