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10-16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공설시장, 전국 최초로 전자가격표시기 도입
 [2019-10-07 22:16]
군산공설시장에서 전통시장 최초로 가격과 원산지가 표시되는 전자가격표시기(ESL)을 설치·도입해 전국적인 화제가 되고 있다.




군산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군산센터, 군산공설시장 상인회, ㈜에이텍에이피는 지난 4일 김광재 전북지방벤처기업청장이 공설시장을 방문해 전자가격표시기 현장 시연을 갖고 상인들과 소통의 기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 8월 29일 전통시장 활성화 및 발전을 위해 전자가격표시기(ESL) 도입을 위한 상생 지원식을 가진 이후 지난 9월에 걸쳐 전자가격표시기 650여 개를 군산공설시장에 설치했다.




전통시장은 판매되는 제품의 가격과 원산지가 제대로 표시되고 있지 않아 믿고 물건을 구매할 수 없다는 지적이 끊이질 않고, 일부 가격 표시가 돼 있는 전통시장에서도 일일이 수기로 표시해야 함은 물론 매일 바뀌는 시세와 정보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는 문제점 또한 나아지질 않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통시장 최초로 군산공설시장에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이번 지원은 LG CNS 자동화 사업부에서 분할 설립 된 중소기업인 ㈜에이텍에이피에서 전통시장 발전을 위해 1억원 상당의 프로그램 및 기기를 지원해 이뤄졌다.




군산공설시장에 설치되는 전자가격표시기(ESL) 시스템은 가격과 원산지가 자동으로 바뀌는 시스템으로 상인회 사무실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각 점포에 비치된 제품의 가격과 원산지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강영자 군산공설시장 상인회장은 “전자가격표시기 도입 이후 판매대도 깔끔하게 정비되고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며 모든 상인들이 힘을 합쳐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산N 핫 클릭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전국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군산기계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군산시, 지자체 재정인센티브 6,500만원 확보
군산항의 활성화 위한 방안 모색 나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t
군산기계공고, 전국기능경..t
군산시, 지자체 재정인센티..t
군산항의 활성화 위한 방안..t
변화의 바람 부는 ‘군산 내..t
아토의 신나는 예술여행 t
‘손끝으로 꿈을 그리다’..t
새만금 역사와 미래 알리는..t
군산영어체험학습센터, 다..t
군산청소년수련관 이원영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