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10-16 (수)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해경, 가을 행락철 유선 안전관리 강화
 [2019-09-16 23:35]
해경이 가을 행락철 바닷길 안전을 위해 다중이용선박 안전관리에 나섰다.



16일 군산해양경찰서는 “9월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가을 행락철 유선 안전관리 강화기간으로 정하고, 관광객 증가에 따른 안전관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경은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KOMSA), 한국선급(KR)과 합동점검반을 꾸려 영업 중인 유선 5척과 선착장 3곳에 대해 기동점검을 펼쳤다.



이번 점검은 ▲법정 면허․자격, 설비기준, 안전수칙 준수 여부 ▲선박장비․안전설비 운용 및 보유․관리 실태 ▲출․입항 기록관리 및 승선신고서 작성 현황 ▲인명구조장비(구명부환, 구명부기 등) 보관 및 관리상태 등에 대해 집중점검을 실시했다.



점검반은 기관실 소화기 미점검 등 8건에 대해서는 현지시정하고, 구명조끼 표지판 이동 부착 등 4건에 대해서는 기일 내 시정토록 했다.



이와 함께 유선 사업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기상 불량 시 운항통제 준수와 과승․과적 및 음주운항 금지, 긴급 상황 발생 시 초동조치 요령 등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교육도 병행해 실시한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주요 유선 및 여객선 항로 안전순찰을 강화하고 과승․과적, 음주운항 등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단속하고, 해양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수칙과 승객 준수사항 등도 홍보할 계획이다.



김도훈 해양안전과장은 “다중이용선박은 안전을 위해하는 작은 불씨 하나로도 많은 인명피해를 부를 수 있어 현장 중심의 사고 예방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가을 행락철 유선 안전관리 강화기간 동안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안전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산N 핫 클릭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전국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군산기계공고, 전국기능경기대회 수상
군산시, 지자체 재정인센티브 6,500만원 확보
군산항의 활성화 위한 방안 모색 나서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t
군산기계공고, 전국기능경..t
군산시, 지자체 재정인센티..t
군산항의 활성화 위한 방안..t
변화의 바람 부는 ‘군산 내..t
아토의 신나는 예술여행 t
‘손끝으로 꿈을 그리다’..t
새만금 역사와 미래 알리는..t
군산영어체험학습센터, 다..t
군산청소년수련관 이원영 ..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