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1-10 (금)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세계에서 ‘새만금을 알리다’
 [2019-09-09 01:12]
IoT 기반 산업 활성화 예상해 투자유치 활동 전개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투자유치 대표단(단장 김일환 차장)을 구성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중국 장쑤성(江蘇省) 우시(無錫)에서 개최된 세계 사물인터넷(IoT) 박람회에 참가해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대표단은 효율적인 투자유치 및 IoT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지원 등을 위해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 사물인터넷 기업인 에이원커뮤니케이션즈코리아(주) 임직원 등과 함께 홍보를 진행했다.



새만금개발청은 스마트 수변도시 조성, 재생에너지 클러스터 및 모빌리티 융․복합 산업 등이 본격 추진됨에 따라 IoT 기반 산업의 활성화를 예상하고, 이와 관련한 투자유치 활동 강화를 해나가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 참가도 그 일환이다.



장쑤성 우시에서 열리는 세계 사물인터넷 박람회는 중국 산업정보화부와 장쑤성 인민 정부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24개국 6,200여 개 기업에서 1만3,500여 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이다.



이에 새만금개발청 대표단은 지난 7일 개막식에 참가, 중국 정부 관계자와 기업인들에게 새만금의 투자 여건과 사물인터넷 산업 발전 잠재력 등을 소개하면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대표단은 사물인터넷 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새만금 투자환경설명회를 지난 6일 별도 개최해 참가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번 박람회에서 우시의 IoT 업무 관계자, 우시 사물인터넷협회, 기업인 등 20여 명의 참석자는 육(陸)․해(海)․공(空) 3차원 접근이 가능한 교통체계 구축이 가능하다는 새만금의 특징을 바탕으로, 모빌리티 융․복합 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있다는 사실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 때문에 이 자리에서 한국스마트휴먼테크협회와 중국의 우시사물인터넷협회는 상호협력과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수 있었으며, 새만금개발청(배호열 개발전략국장)과 우시시 관계자(Yuan Lulai 우시빅데이터국 부국장)가 함께해 신뢰성을 높였다.



이와 관련 우시시 관계자와 기업인들은 오는 12월 한국을 방문해 새만금을 둘러보면서, 새만금에서의 사물인터넷 기반 사업 산업 등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김일환 새만금개발청 차장은 “새만금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IoT 관련 산업과 같은 최첨단 기술의 접목이 필요하므로, 관련 사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과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산N 핫 클릭
선유도 망주봉, 예산 확보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신영대 예비후보, 공공기관 유치에 사활
새만금특별법 개정안 국회통과, 내부개발 ‘청신호’
새만금 태양광 투자참여, 각별한 주의 필요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선유도 망주봉, 예산 확보로..t
신영대 예비후보, 공공기관..t
새만금특별법 개정안 국회..t
새만금 태양광 투자참여, 각..t
군산시, 사랑의 열매 차량 ..t
새해에도 이웃돕기 성금 줄..t
옛 수협창고, ‘군산 째보스..t
올해부터 도서민 여객선 운..t
전북도 스마트 축사 활성화..t
작은도서관, 행복한 주말을..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