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9-17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도,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유치 ‘도전장’
 [2019-09-09 01:12]
전북도가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을 위한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나선다.



이와 관련 도는 9일 군산강소특구 유치 요청서를 과기정통부에 정식 제출하고, 내년 상반기 최종 지정을 목표로 유치활동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군산 강소특구가 지정되면 매년 수십억원의 안정적인 국비지원과 국세․지방세의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고, 관련기업과 연구소 등의 유치 및 지원활동이 용이해져 군산경제 회생의 새로운 심장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산 강소특구는 군산대를 기술핵심기관으로 하고, 자동차융합기술원 등 지역소재 6개 연구․지원기관이 참여하며, 새만금산업단지와 군산국가산업단지 중 1.95㎢ 배후공간으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도는 이들 지역에 집중 지원할 특화분야를 자동차, 풍력, 태양광 등 ‘스마트 그린에너지․자동차 융복합산업’으로 선정했다.



또한 군산 강소특구의 장점은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 확정과 함께 항만, 철도의 트라이포트(TRI-PORT) 물류체계 완성으로 기업 활동이 용이하고, 새만금 주행시험장과 재생에너지 국가종합 실증연구단지 구축 등으로 국내 최고수준의 연구개발 실증단지를 보유하고 있어 기술 사업화하기에 최적지이다.



강소연구개발특구는 지난해 5월 과기정통부에서 새로운 개념의 연구개발(R&D) 특구 모델을 발표한 데 따라, 전북도는 발빠르게 TF를 구성해 군산시와 함께 군산 강소연구개발특구 유치를 위한 종합계획 수립 등 관련 절차를 진행해 왔다.



강소특구는 전국을 20㎢를 총량으로 한정하고 있고, 1개 특구당 최대 2㎢ 이내로 정하고 있으며, 이미 상반기 4개 시․도의 6개 지역 4.1㎢가 지정된 바 있어 전국 지자체의 관심과 경쟁이 뜨거운 상황이다.



이와 관해 유희숙 전북도 혁신성장산업국장은 “군산강소특구 지정을 통해 군산의 산업․고용위기를 조기에 성공적으로 극복하고, 신기술 창업 생태계를 구축함으로서 ‘스마트 그린에너지․자동차 융복합 산업’의 메카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 보세요”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나는 명사들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가 매입․공급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t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t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t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t
군산해경, 가을 행락철 유선..t
군산대, 2020학년도 수시 경..t
호원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t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t
재능기부 프로그램 ‘생활..t
GSCO서 ‘2019 전북미래과학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