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9-17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전북, 일본 수출규제 대응방안 논의
 [2019-09-05 23:39]
전북도는 지난 5일 전주신중앙시장 상인회 2층교육관에서 ‘2019년 제3차 전라북도 민생경제 원탁회의’를 이원택 정무부지사의 주재로 개최했다.



민생경제원탁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기관․단체장들의 정례적인 소통의 장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상호 정보교류와 협업채널을 구축하고 있으며, 49개 회원기관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도내 경제관련 유관기관장 및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에 따른 대응방안과 전북의 지역경제 상황을 공유하고 각 기관의 주요 경제시책 공유와 기관 간 협력사항 및 지역경제 현안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지난 6월에 개최된 제2차 민생경제원탁회의의 기관별 협조 요청건에 대해 처리결과와 조치계획으로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의 비관리청 항만공사 항로준설 적기 추진에 대해서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본부에서는 2019년 말까지 계획수심이 –10.5m로 준설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으며,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이 만경강, 동진강 자전거길 순환벨트 조성에 대해 오는 2020년 자전거 이용활성화 계획 수립 시 반영을 적극 검토하겠다 등의 내용이 나왔다.



이날 전북도 경제통상진흥원에서는 일본의 한국 수출규제 및 우리의 대응방안에 대해 보고회를 가졌다.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일본산 소재부품을 사용하는 지역기업의 현황과 정부의 대응전략을 살펴보고 전북도의 대응상황 및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했고, 이후 회의에 참석한 기관장 모두 한뜻으로 도내 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 강화하고 기업 및 지원 정책 등에 대해 신속한 정보공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새만금 육상태양광 발전사업, 새만금 수변도시 선도지구 조성사업 ▲군산지방해양수산청은 군산항 소룡동 물양장 진입로 확보 협조,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중소기업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 추석맞이 온누리 상품권 구매확대 협조 ▲전북지방조달청은 혁신 시제품 시범구매 사업, ‘벤처나라’ 상품몰의 창업․벤처기업 제품 구매 협조 등 도내 각 기관별 주요 시책에 대한 홍보와 기관 간 협조사항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했다.



이원택 정무부지사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에 따른 도내 기업의 피해가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대책반과 기업피해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도내기업에 경영안정자금 및 시설자금 지원과 통상거점 확대 등 수출시장 다변화를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군산 상생형 일자리 모델 등 전북형 일자리사업 확대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만들어가겠다”면서 “도 및 유관 기관․단체가 투자유치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소통을 강화하고 적극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 보세요”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나는 명사들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가 매입․공급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t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t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t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t
군산해경, 가을 행락철 유선..t
군산대, 2020학년도 수시 경..t
호원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t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t
재능기부 프로그램 ‘생활..t
GSCO서 ‘2019 전북미래과학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