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6-17 (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전북도, 조선산업 역량 강화에 본격 '시동’
기존 조선산업 총 생산액 74.5%…대기업 의존 심해
 [2019-04-11 01:03]
전북도는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가동중단 이후 지역 조선산업 생태계가 붕괴되는 것을 막고 도내 조선해양기자재 관련업체의 기업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도는 이를 위해 사업다각화 및 고도화, 국내외 마케팅 지원 등을 주 내용으로 하는 ‘2019년 전북 조선기자재사업 다각화 생태계 구축사업’을 추진하며, 지원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 소재한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으로서 조선해양기자재 관련기업 혹은 관련분야에 신규진입을 희망하는 업체다.




본 사업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전북도가 매년 10억원씩 총 30억원을 투입하며,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군산대학교산학협력단이 협업해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군산국가산단 산학융합지구내 산학연 네트워크 지원 △수요대응 신기술 개발 및 고도화 지원(산학연협력 기술개발) △수요기반 제품고급화 지원 △신뢰성확보를 통한 조기상품화 지원(시험인증, 특허 등) △국외시장 개척 및 해외 빅바이어 연계 지원 등이다.




지난해의 경우 모두 32개 기업이 41개 프로그램을 지원받았으며, 사업별 만족도 또한 90점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도는 이들 지원기업들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1차년도 R&D지원기업이나 시제품 제작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2차년도에는 국내외 시장개척을 지원할 예정이며, 모든 지원기업에 대해서는 향후 3년간 고용 및 매출증감현황을 분석하는 등 사후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온라인 접수나 방문접수를 통해 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공고문 혹은 전북R&D종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5년 조선분야 총생산액 1.4조원으로 이중 74.5%인 1.1조원이 현대중공업과 연관된 생산액으로, 그간 조선업분야는 대기업의존도가 높고 경기변동에 취약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 풋살 리그 개최
군산역사관, 개관특별전 ‘수탈의 기억 군산’ 개최
국악 아동극 ‘별주부의 별난여행’ 공연
군산시, 군산사랑 UCC 공모작 선정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t
군산역사관, 개관특별전 ‘..t
국악 아동극 ‘별주부의 별..t
‘뻥 뚫린’ 선유도 망주봉..t
‘K-Festival 2019’서 마케팅부..t
문화예술 창작소 ‘군산시..t
공설시장 청년몰, 청년예술..t
군산시, 시민의 날 행사 시..t
고군산군도, 해상케이블카..t
동우팜투테이블, 제2의 창업..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