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20-06-02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꼬꼬마양배추, 수출 효자상품으로 우뚝
 [2020-05-20 01:03]
군산에서 재배되는 꼬꼬마양배추가 도내에서 유일하게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수출 우수지자체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꼬꼬마양배추는 재배를 시작한지는 3년, 수출을 시작한지는 불과 2년 만에 군산지역의 대표적인 특산품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잇는 상황에서 들려온 기쁜 소식이다.




1일 군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환)는에 따르면 농식품부에서 주관하는 제1회 농식품 수출 우수 지자체 경진대회에서 군산시가 제출한 꼬꼬마양배추 수출 사례가 전북 지자체에서는 유일하게 1차 심사를 통과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2018년 처음 수출을 시작한 꼬꼬마양배추는 올해가 수출 3년째로 소형양배추라는 새로운 품목을 발굴해 전국 최초로 해외에 수출하고 해마다 수출 물량이 증가하고 있어 상품성은 물론, 확산 가능성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가 1회 대회인 농식품 수출 우수지자체 경진대회는 전국의 광역‧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를 진행해 최종 본선에 진출하는 6개 지자체를 선정했다.




이번에 본선에 진출한 지자체는 농식품부 장관 표창과 해외수출지원사업 우대, 해외연수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되며, 6월에 온라인,모바일 국민투표와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을 가리게 된다.




김미정 기술보과장은 “지난 2018년부터 군산에서 논벼를 대체하는 새로운 소득작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꼬꼬마양배추는 3년도 안 되는 짧은 기간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꼬꼬마양배추는 지난해 농식품부의 ‘미래클 케이푸드’, 농촌진흥청의 ‘수출유망품목’에 선정됐고, 원예특작 신기술보급사업 최우수상, 농식품 수출 기술 지원 농식품부장관상과 우수 수출 경영체 농촌진흥청장상 등 중앙평가에서 3개의 상을 휩쓴 바 있다”며 “이번 경진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이 기대된다”고 확신했다.




한편 군산꼬꼬마양배추는 지난 주말 대만에 12톤을 수출한 것을 시작으로 일본과 대만에 연말까지 매월 48톤 가량을 수출해 올 한해 300여톤을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반응이 좋아 롯데마트 전국매장에서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군산N 핫 클릭
‘사진 찍기 좋은 곳’ 공모전 결과 발표
채만식 장편소설 ‘탁류’가 전자책으로!
밤의 낭만이 가득한 ‘군산밤 푸드존’
밤의 낭만이 가득한 ‘군산밤 푸드존’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사진 찍기 좋은 곳’ 공모..t
채만식 장편소설 ‘탁류’..t
밤의 낭만이 가득한 ‘군산..t
밤의 낭만이 가득한 ‘군산..t
호원대, 백인백색HOPE 장학금..t
찾아가서 배부하는 ‘군산..t
전북도, 올해 청년창업농 ‘..t
서해안에서 비브리오패혈증..t
“새만금 수변도시 조성, 전..t
군산시, 새로운 관광명소 3..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