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취업 알바 부동산 자동차 줄광고 업체정보 학원정보 병원정보 쇼핑 직거래장터 견적서
사이트 맛집 프렌즈 문화 관광 축제행사 숙박 교통 이벤트 토크링 플레이링 오락실 뉴스 비즈니스키워드
최종편집일 : 2019-09-17 (화)
전체기사 군산e뉴스 사건사고 새만금 지역얼굴 제보하기
 뉴스 홈 > 군산시 > 군산e뉴스
군산시, 중국 롄윈강시서 교류 확대 모색
 [2019-09-09 01:14]


‘제6회 군산 중국 자매우호도시 교류회’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의 여정으로 중국 장쑤(江蘇)성 롄윈강(連雲港)시에서 개최 됐다.




이번 교류회 개최와 더불어 ‘제6회 중국(롄윈강) 실크로드 국제물류박람회’ 초청을 받은 군산시는 김인생 자치행정국장을 대표로 중국을 방문했다.




중국의 ‘新 실크로드 전략구상-일대일로(一帶一路)’ 추진에 따른 현대판 육·해상 실크로드 거점도시이자, 군산시 對중국교류 13개 항로 중 칭다오(靑島), 베이하이(北海), 선양(瀋陽), 군산, 옌타이(煙臺)에 이은 5번째 기항지인 롄윈강시는 군산시와 지난 2011년 5월 국제 우호도시 관계를 체결한 이래로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교류회는 본격적인 새만금시대를 맞이한 환황해권 물류관문인 군산항과 중국의 일대일로 정책을 연계한 한중 양국의 물류 이니셔티브를 바탕으로 한중 지방정부가 나아가야 할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군산대 강태원 교수의 특별강연을 시작으로 롄윈강, 웨이하이(威海), 칭위안(淸遠)시의 주제발표와 더불어 11개 도시대표 우수사례 발표 후 좌담회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시는 그간 중국 내 13개 지방도시와 ‘군산’으로 하나 돼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도시별 우수시책을 공유하는 등 시가 보유한 對중국 인프라를 통해 양자 교류회로써 입지를 다져온데 그치지 않고, 우호교류의 대상을 ‘양자(兩者)’에서 ‘다자(多者)’로 확대하여 군산을 중심으로 한-중, 중-중 도시 간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이 기간에 롄윈강시에서 개최한 ‘제6회 중국(롄윈강) 실크로드 국제물류박람회’에 관내기업인 향토박대사업단과 옹고집 등이 우리시의 우수한 수산품을 알리기 위해 참여중이다. 이에 군산시는 멀리 중국까지 찾아와 對중국시장을 위해 노력하는 관내기업의 부스를 찾아 격려했다.




현재 시는 중국 내 6개성(省)에 소재하고 있는 13개 도시와 국제우호관계를 맺고 전 방위에서 민·관이 함께하는 실질적·적극적 우호교류 추진을 위해 중국 산둥(山東)성 옌타이시에 중국대표처를 설립하고 중국 자매우호도시 및 기타 도시들과 긴밀한 협조노선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산N 핫 클릭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 보세요”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나는 명사들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가 매입․공급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자 남았습니다.)

이전페이지로.. 맨위로
가장 많이 본 기사 5
전북 군산서 60대 운전사..
“군산의 아름다움을 담아..t
군산새만금아카데미에서 만..t
도, 농촌 주택개량사업 대상..t
도, 새만금산단 임대용지 추..t
군산해경, 가을 행락철 유선..t
군산대, 2020학년도 수시 경..t
호원대, 2020학년도 수시모집..t
군산대, 청년 TLO 연구원 대..t
재능기부 프로그램 ‘생활..t
GSCO서 ‘2019 전북미래과학체..t
어울림 부동산 자동차 쇼핑 배너광고
회사소개    이용약관    청소년보호정책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에스크로이체로 결제하기